Skip links

문화 소개 | 서울 및 근교의 가볼 만한 박물관과 미술관 추천

안녕하세요. 나무기술 영업1본부 김지선 대리입니다.

저는 미술관이랑 박물관 구경을 가는 게 취미입니다.

그래서 서울 및 근교 가볼 만한 장소 3군데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성인: 5,000원 / 청소년 및 군인, 어린이: 1,000원)

http://www.yangju.go.kr/changucchin/index.do

첫 번째로 소개 드릴 미술관은 장욱진 미술관입니다.

* 화가소개

화가 장욱진은 박수근과 이중섭, 김환기 등과 함께 한국의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2세대 서양 화가입니다.

장욱진은 가족이나 나무, 아이, 새 등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박한 소재들을 주로 그렸습니다.

(장욱진 미술관 홈페이지 소개)

[길 위의 자화상] 1951

별 생각 없이 갔다가 너무 좋아서 놀랐던 미술관입니다. 주변이 조용하고 산에 둘러 쌓여 있어 힐링 하기 좋은 곳입니다.

아기자기하면서도 따뜻한 작품을 보고 있으면 기분도 절로 좋아집니다. 이 미술관의 가장 큰 장점은 작품을 VR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 되니, 네이버에서 예약 후 꼭 관람해 보시길 추천합니다^_^

 

2. 환기미술관(일반: 15,000원 / 학생, 경로: 7,500원)

http://whankimuseum.org/

두 번째로 소개 드릴 미술관은 환기 미술관입니다.

* 화가소개

한국적인 정취를 선명하게 드러내면서도 세계인이 공감하는 조형미와 색감을 지닌 작품세계를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감동과 명상의 세계로 이끈 김환기는

전통미를 현대화한 세련된 화면구성으로 민족정서와 자연을 추구한 ‘조형 시詩’를 창조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우주 Universe] 1971

환기 미술관은 제가 서울에서 손꼽아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서울답지 않게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지치고 정신없을 때 생각나는 장소입니다.

김환기 작가는 우주라는 작품이 워낙 유명하여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환기미술관에 생애 걸친 다양한 작품들이 있어 전시가 열렸을 때 방문하셔서 여유롭게 관람하시길 추천합니다.

 

3. 국립중앙박물관(무료)

https://www.museum.go.kr/site/main/home

마지막 3번째로 추천 드릴 장소는 국립중앙박물관입니다.

제가 일 년에 2~3번은 꼭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우리나라 국보와 보물들을 무료로 볼 수 있으며, 공간이 정말 아름다워 한미 정상회담 만찬도 이곳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볼 수 있는 작품과 전시들이 정말 많은데 그 중에서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 전시는 ‘디지털 실감 영상관’ 입니다.

정조의 화성 행차, 유명한 작품들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니 꼭! 한번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디지털 실감 영상관은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실감 콘텐츠를 상영합니다.

이미지가 언어가 되는 시대, 디지털 실감 영상관은 국적과 나이, 배경 지식을 불문하고 전시품에 대한 관심을 갖고 우리의 문화유산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전시품, 유적, 관람객을 잇는 접점이자 어제와 오늘을 잇는 가교가 되고자 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사이트 내 소개]

https://www.museum.go.kr/site/main/file/stream/23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