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문화소개 | 유용한 사이트 소개

이훈 | 나무기술 영업1본부

저는 이번에 장마철 궂은 날씨와 상관없이 뜨겁게 일하고 계시는 나무 기술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회사 업무를 보실 때 알아두시면 유용한 사이트 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보시고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의 즐겨 찾기에 하나라도 추가가 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러면 간단히 아래 링크들 공유 시작하겠습니다.

1. 국가 통계 포털

https://kosis.kr/index/index.do

국가통계포털(KOSIS, Korean Statistical Information Service)은 주요 통계를 한 곳에 모아 이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한번에 찾을 수 있도록 통계청이 제공하는 One-Stop 통계 서비스입니다.

각종 보고서 등을 작성하실 때 필요한 통계 자료를 쉽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2. 웹사이트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포토 에디터

https://pixlr.com/kr/

업무하시다 보면 급하게 사진을 편집해야 할 때가 있으실 겁니다. 그럴 때 무거운 포토샵 등을 설치하고 라이선스 등록하는 게 아니라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무료로 간단히 편집할 수 있습니다.

UI도 잘 되어 있고 편하게 수정할 수 있어 추천해드립니다.

 

 

3. 센스 있는 직장인들을 위한URL 짧게 줄이는 사이트

www.bitly.com

각종 뉴스나 다양한 URL을 공유해야 하실 때 길게 늘어진 사이트 주소를 공유하다 보면 주소에서 오류가 생기거나 제대로 보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접속하셔서 짧은 링크로 수정하여 보내 주신다면 센스 만점으로 작은 것도 신경 써 주시는 멋쟁이 직장인이 되실 수 있습니다!!

4. 팀끼리 간단한 메모 공유를 위한 화이트보드

https://witeboard.com/

화이트보드 사이트는 말 그대로 링크 공유를 받은 사용자들끼리 화이트보드를 공유하며 회원가입 없이 참여하여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팀끼리 간단한 메시지 등을 공유하기 편합니다.

이렇게 네 가지 사이트 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추가로 다른 유용한 사이트들을 알고 계신다면 같이 공유해 보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