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시간, 장소, 장치의 제약 없는 안전한 Citrix Linux VDI

Linux VDI는 기존의 Windows 애플리케이션 및 데스크톱을 제공하는 가상화 기술에 있어 새로운 돌파구입니다. 이제 사용자는 Linux가 아닌 장치에서 중요 업무용 혹은 개인화된 Linux VDI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IT 관리자는 Windows와 Linux 애플리케이션 및 데스크톱을 단일 콘솔을 사용하여 관리하게 되어 복잡성을 줄이고, Linux 가상 애플리케이션과 데스크톱을 배포하기 위해 새로운 별도의 하드웨어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 ROI 및 모바일 사용자 생산성 증대
– 중앙 관리
– 원격 사용자를 위한 데이터 보안
– 지원되는 Hypervisor 및 Linux 증대

ROI 및 모바일 사용자 생산성 증대

Hosted Shared 방식의 Linux virtual desktops은 동일한 인프라 환경에 보다 많은 사용자 접속을 제공하여 ROI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Linux 가 아닌 장치에서 사용자 개인화된 Linux VDI에 모바일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생산성이 증대됩니다.

특히 CAD / CAM, Chipset 설계, 오일 및 가스 분야 등의 고급 3D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들은 Linux VDI에서 Citrix HDX3D Pro 기능(NVIDIA Grid GPU 지원 및 NVIDIA NVENC 코텍으로 하드웨어 인코딩)이 가능하게 되어 뛰어난 사용자 체감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한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서는 네트워크 단절 시에도 일정 시간 세션을 유지하는 기능 (Session Reliability)이 지원되어 사용자 편의성이 증대되었습니다.

중앙 관리

단일 콘솔/플랫폼에서 다양한 리소스에 대한 중앙 관리가 가능하여, 관리가 간소화되고, 훈련을 줄일 수 있습니다. Citrix Studio나 Director와 같은 친숙한 도구와 관리 절차들은 관리자와 운영 그룹의 학습 곡선을 최소화합니다.

Linux VDI 사용자에게는 클라이언트 프린팅, 오디오, 드라이브, 클립보드 Mapping 기능이 지원되며, 이러한 매핑에 대해 다양한 정책 적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클립보드 매핑에 대해서는 양방향, 단방향 제어 뿐만 아니라 세션별 클립보드 정책(Text Only, Bitmap Only 등)의 보안 정책 적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자는 사용자 장애 발생 시 사용자와 상호 원격 제어를 통한 지원(Shadowing 기능)이 가능하여, 운영 편의성이 증대되었습니다.

원격 사용자를 위한 데이터 보안

데이터센터의 민감한 데이터와 지적 자산을 보호하면서, 지리적으로 분산된 임직원과 계약자들이 안전하게 실시간으로 공동 작업이 가능하도록 정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규제 준수, 개인정보보호법, 계약상 정책 및 취약점 완화 등의 보안 동향에 따라 민감한 데이터 및 사용자 세션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SSL 암호화(TLS 1.2 사용)를 지원합니다.

지원되는 Hypervisor 및 Linux 배포판 증대

Hypervisor 및 Linux 배포에 있어 선택의 폭이 증대되어 가용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주요한 3개의 Hypervisor인Citrix XenServer, MS Hyper-V, VMware vSphere에서 Linux VDI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많이 사용되는 2개의 엔터프라이즈 Linux 배포판인 Red Hat 과 SUSE 외에도 CentOS 및 Ubuntu 가상 머신이 지원됩니다. 다음은 Linux VDI에서 지원되는 Linux 배포판과 버전입니다.

 


기타 개선 사항

다국어 환경 지원 : Korean,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Chinese, Japanese, German, French, Spanish, , Russian 등의 다국어 OS 및 키보드 입력이 지원됩니다
멀티모니터 지원 : 일반 환경에서 최대 9개의 모니터, HDX3D Pro 환경에서 4개의 모니터가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