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적합한 단일 통합 플랫폼 구축 Nutanix_Volumes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적합한 단일 통합 플랫폼 구축 Nutanix_Volumes

 

 

가상화의 많은 이점에도 불구하고, 일부 워크로드는 라이선싱 제약, 기존 애플리케이션 이동성, 기존 인프라 투자 등으로 인해 베어메탈 서버에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상화되지 않은 워크로드에 대한 스토리지 사일로가 계속 존재합니다. Volumes는 가상화된 워크 로드에 대해 Nutanix가 제공하는 단순한 블록 스토리지를 물리적 워크 로드에 동일하게 제공하여 사일로를 제거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Volumes는 물리적 환경과 가상 환경을 결합하여 인프라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합니다.
또한 Volumes는 Nutanix 스토리지에 액세스하는 물리적 또는 가상 서버에 대한 높은 가용성과 확장성, 성능을 유지하면서 직접 블록 수준 iSCSI 액세스를 통해 Nutanix의 스토리지를 연결합니다.
Oracle RAC,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IBM DB2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은 베어메탈 또는 가상화된 서버에서 Nutanix 클러스터 외부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Volumes는 어디서나 손쉬운 확장을 위해 핵심 부분에 웹-스케일 기술로 구축됩니다. 그 결과 이제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가상화 및 블록 서비스에 동일한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되고 위험은 감소하며 관리는 간소화됩니다.

• 취득 비용 절감 – 베어메탈 데이터베이스의 스토리지를 상용 x86 기반 Nutanix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파이버 채널 SAN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용량 및 성능 동시 확장 – Nutanix 클러스터의 크기에 따라 Volumes 성능이 동시에 확장되므로 물리적인 업그레이드가 필요 없습니다.
• 단일 서버 확장성 – 고성능 단일 서버가 여러 Nutanix 노드에서 제공하는 전체 IOPS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장에서 검증된 안정성 및 가용성 – Volumes는 99.999% 이상의 가용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자동 페일오버/페일백 – iSCSI LUN의 페일오버는 바로 수행되며 Windows Server 페일오버 클러스터링을 비롯한 많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olumes는 Acropolis Pro 및 Ultimate 에디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Volumes 를 사용하여 Nutanix 이외의 베어메탈 서버나 클러스터에 블록 스토리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Nutanix는 볼륨 그룹(VG)을 통해 Volumes의 스토리지 할당과 배정을 관리합니다. Vg는 볼륨의 모음이며 일반적으로 가상 디스크(vDisk)라고 부릅니다.
Volumes는 VG를 VM과 물리적 서버 모두에 iSCSI LUN으로 제공합니다. 서버가 Prism 관리 인터페이스 내부에 화이트리스트로 추가되면 LUN은 iSCSI 검색 프로세스를 통해 데이터 서비스 IP라는 단일 가상 IP를 통해 검색됩니다.
vDisk가 씬 프로비저닝되고 중복 제거, 압축 및 이레이저 코딩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플랫폼에서는 기본적으로 공간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iSCSI가 블록 프로토콜로 사용되므로 Volumes에 액세스하는 서버는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Volumes를 채택할 때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MPIO(Multipath Input Output) 없이도 확장, 로드 밸런싱 및 고가용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 측 구성을 크게 간소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동적 스케일 아웃이 가능하고 고성능의 탄력적인 플랫폼에 인프라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