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언제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VDI 환경, ‘NCC-Workspace’

나무기술은 클라우드 기반의 Citrix Virtual Desktop을 운영하기 위한 관리 포털인 ‘NCC-Workspace’를 출시했다.

‘NCC-Workspace’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를 운영하기 위한 서비스로, Microsoft Azure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빠르고 쉽게 VDI 서비스를 자동화 기반으로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VDI 수요 증가에 따라 개발된 이 제품은 수년간의 VDI 포털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VDI 운영 자동화와 관리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하이퍼바이저 위에서 구동 가능하며 특정 클라우드 벤더에 종속되지 않는다. VM 할당과 반납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접속 페이지와 관리자 페이지, 자동화 처리를 위한 백엔드 배치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VDI를 운영함으로써 기업들의 클라우드화를 지원하며, NCC-Workspace 페이지를 통해 어떤 장치든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 환경에 접속할 수 있다. 고객사마다 사용 목적 및 필요 기능이 다른 만큼, 기존 사용자, 관리자 웹 서비스 및 배치/API 서비스를 기능별로 분리하여 범용성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계열사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VM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

향후 나무기술은 ‘NCC-Workspace’의 기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다양한 사용자 그룹에 맞춤형 데스크톱 환경을 제공하고, 자동화 기능을 확대하여 관리 효율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VM 할당과 반납 자동화, 세분화된 운영 정책 관리, 운영 데이터 분석 및 이슈 관리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