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아이템 소개 | 어떤 것이든 맛있게 구울 수 있는 마법의 가스그릴

안녕하세요. 나무기술 기술 4본부 오승재입니다.

 

저는 집에서 자주 고기를 구워먹는데요.

저희 집 2구 하이라이트에서 프라이팬으로 구우면 항상 맛이 아쉽거나 뒤처리가 까다로웠습니다.

 

그래서 전부터 전기그릴이나 가스그릴을 사고 싶었는데 이번에 정말 마음에 드는 가스그릴을 구매하게 되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브라텐 사의 클래식 모델을 거친 음식이라면 어떤 재료라도 맛있어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장점으로는 휴대성이 좋습니다.

모든 부품들이 조립식으로 합쳐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조립한 상태로 함께 오는 가방에 보관하기 좋습니다.

저는 집돌이라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었지만 캠핑이나 외부에 놀러갈 때 들고가서 사용하기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불조절하기 편합니다.

그릴 상단에 불조절 밸브도 있고 고기판 자체의 높이도 조절할 수 있어 고기를 구우면서 불조절하기 편합니다.

 세번째 장점은 화력이 아래가 아닌 위에 있습니다.

제가 구매를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장점이 이 점 때문이었는데요.

위에서 불을 쏴 굽기 때문인지 기름도 안 튀고 냄새도 정말 잘 빠집니다.

보통 고기를 구워 먹으면 냄새가 하루는 갔는데 이 그릴은 조금만 환기하면 바로 빠지는 느낌입니다.

 위 사진이 고기를 다 구워먹은 후의 사진인데 눈에 보이는 기름 방울들이 없습니다.

마지막 장점은 세척이 간편합니다.

아래 기름받이를 서랍처럼 뺄 수 있기 때문에 사용 후에는 불판과 기름받이만 따로 세척하면 됩니다.

이제는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가격이 조금 있습니다.

저는 딱 20만원 정도에 구매했는데 고기를 자주 구워먹지 않는 분들이 구매하기엔 제가 느끼는 만큼의 효용이 없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단점은 불을 중앙에서만 쏘기 때문에 한번에 최대 3인분의 양만 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판의 사이드에는 거의 화력이 닿지 않아 다 구운 고기를 따뜻하게만 하는 정도입니다.

그럼 다들 맛있게 고기 구워드시고 저는 이번에 구워먹은 양고기들 사진을 마지막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다들 맛고하세요~